• 기기

    LG 27UL550 UHD HDR 모니터 구입

    어제 오전에 주문한 모니터가 오늘 왔다. 로켓배송도 아닌데 요즘은 쇼핑사이트들이 빨라진 것 같다. 아무튼 너무 커서 들지도 못해서 남편이 들어다 옮겨주고 조립도 해줬다. UHD는 3840×2160인데 iMac 24는 4000이 넘는다고 한다. 어쩐지 선명하더라. UHD 를 4K라고도 하나보다. LG HDR 4K 이라고 모니터 설정에 나온다. DP케이블 하나, HDMI 케이블 하나 들어있다. 내 아이맥은 USB C 단자가 2대 밖에 없어서 자리가 부족하다. 너무 기본설정으로 구입했나보다. 돈이 부족하니 어쩔 수 없었다. 흑흑 HDMI로 연결하려고 보니 아이맥24는 USB C 뿐이다. 그래서 애플 기술팀에 문의하니 USB-C to Digital AV 어탭터를 구입하라고 링크를 걸어줘서 구입했다.  그림과 같이 연결하고 전원을 꽂으니 바로 켜진다. 아이맥이 자동으로 모니터를 인식한다. 애플기술지원팀에 전화하지않아도 해결이…

  • 기기

    키크론 K10 청축 맥용 키보드

    애플 키보드가 좋은지는 남 잘모르겠다. 조용해서 좋고. 지문인식이 된다는 건 정말 좋은데. 독수리 타법을 쓰는 나에겐 안 맞는 것 같다. 눌렀는지 안눌렀는지 모르겠다. 옛날식 키보드가 오타도 적고 치는 맛이 있다라고 해야하나. 여기저기 레오폴드도 맥용 기계식 키보드가 있나하고 네이버를 검색하다가  맥용으로는 키크론이 좋다는 말이 많아서 키크론 K10을 구매 하였다. 비닐로 감싸져있다. 그전에는 뽁뽁이로 엄청 말아져 있었다. 기본은 맥용으로. 케이블연결용으로 셋팅되어있다. 블루투스가 편해서 설절에서 블루투스로 키크론 K10을  연결해줬다. 나는 이 키보드를 연결하면 애플키보드는 못쓰는줄 알았는데 둘 다 작동한다. 신기하다. 누를 때마다 짤깍짤깍 소리가나서 너무 좋다. 핫스왑이라고 해서 샀는데 더 좋은 건가요?

  • 기기

    탁상용 스탠드 받침대 왔다.

    1+1이다. 그런데도 저렴하지.  무게감이 있다. 무거운 아이폰을 거치해도 넘어지지 않을것 같아. 아이폰을 올려봤다. 케이스를 씌운상태라 딱 맞진 않지만 덜렁거리진 않는다. 가로로도 해봤다. 각도 조절이 돼서 숙이거나 누일 수 있다. 싸게 잘 산 것 같다. https://smartstore.naver.com/homiline/products/5826798813?

  • 기기

    LS전선 감온변색 고용량 멀티탭 왔다.

          오늘 도착했다. 주문한지 하루 정도?  택배 대란이라고 하더니 다른 택배사를 이용한 모양이다. 빨리왔다. 4구 짜리이고  4000W지원, 억대 보험들었다고 한다. 포장을 뜯어봤다.  멀티탭 본체, 설명서 . 설명서에는 어어컨2200W , 전열기 1500W , 냉장고 1500W, 전자레인지 1000W, 세탁/건조기 1400W, TV 500W, 에어프라이어 1800W, 스타일러 1700W, 식기세척기 1700W, 전기밥솥, 1000W까지 지원한다고 나와있다. 국내 생산부품과 소재를 사용했다고 하니 믿고 34,900원 주고 샀다. 이게 뭐가하고 봤더니 누전기? 차단기인가 보다. OFF 에서 ON으로 스우치를 옮기니 불이들어온다. 집에있는 미싱기를 돌려봤는데 아무 이상없이 잘돌아간다. i Mac 오면 바로 연결해야지.